문화자료실
미국생활정보

미국의 슈퍼스토어들 알아보기

조회 수 18591 추천 수 0 2010.03.18 21:46:57
미국은 월마트의 고향입니다.
슈퍼스토어의 고향이기도 하단 말이지요. 슈퍼스토어는 월마트처럼 대형 할인 매장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슈퍼스토어도 종류가 다양해서 처음에 미국에 올 때에는 월마트, 타겟, 토이잘어스 정도만 알고 왔다가 점점 더 세분화되어있는 슈퍼스토어들을 만나고는 한동안 많은 감탄을 했었습니다.

처음 미국에 오게 되면 어떤 슈퍼스토어에서 무엇을 파는지만 알아도 필요한 물건들을 빠르고 쉽게 그리고 저렴하게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어지간한 동네라면 굉장히 많은 슈퍼스토어가 있습니다. 따라서, 그 동네에 어떤 슈퍼스토어가 있는지만 알아두어도 동네 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슈퍼스토어들이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미국에서 삽질할 많은 영혼들을 위해 시간 절약 차원에서 제가 알게 된 슈퍼스토어(또는 잘 알려진 리테일 스토어 체인)들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미국의 슈퍼스토어들은 전국적인 체인도 있지만 반 정도는 지역 체인이기 때문에 어쩌면 이들 매장 중 상당 수는 펜실베니아를 포함해서 동부가 아니면 만날 수 없는 곳도 많이 있습니다. 특별히 구분하진 않겠습니다.

1. 종합
Walmart - 가장 큰 슈퍼스토어, 동네마다 규모나 분위기는 천양지차이지만 전반적으로 저렴하고 저소득층을 겨냥한 듯한 상품들이 많다. 어떤 곳은 신선식품들을 판매하지 않는 곳도 있다.
Target - 월마트에 이어 규모면에서 미국 2위의 소매체인. 노동자 인권이나 도덕성 등의 기업 이미지면에서 월마트에 비해 좋은 편이다. 실제로 매장 분위기도 밝으며 상품도 월마트보다 고급스런 제품들이 많다. 스테이트 칼리지의 타겟은 좀 작지만 그래도 가장 자주 간다.
KMart - State College에는 없지만, 옆동네 Altoona에는 있는 미국 3위(라고 알려져있는) 대형 마트 체인
Sam's Club - 회비를 납부하고 회원이 되어야만 쇼핑을 할 수 있는 회원제 슈퍼스토어. 월마트 계열로 생각된다. 보통 파는 물건들이 매우 큰 단위로 포장이 되어 있어서 소규모 가족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지만, 물건이 전반적으로 다른 슈퍼스토어에 비해 저렴하므로 회원이 되는 것도 좋다. 참고로 우리는 핸드폰을 다른 곳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를 하는 바람에 회비를 한 번에 만회하기도 하였다.
Costco - 한국에도 있는 회원제 할인매장
H-Mart - 미국에 거주하는 한국인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이름. 한아름 슈퍼마켓. 최근에 H-Mart로 이름을 바꾸고 어떤 매장은 타겟과 견주어도 괜찮을만큼 매장 규모나 구성면에서 훌륭하다. 한국 음식과 물건들을 비롯해서 즉석 식품 등 이마트를 축소해서 옮겨왔다고 생각하면 된다.

2. 공구 및 가구
Lowe's - DIY를 위한 스토어, 가전제품부터 연장, 주방설비, 가구, 목재까지 Lowe's에 있는 물건만으로도 집을 지을 수 있을 정도다.
IKEA - 북유럽에서 온 가구 체인점. 저렴하고 특색있는 가구들을 판다. 대부분이 조립을 해야하는 제품이다.
Michaels, The Art & Craft Store - 비즈, 천 공예 등을 포함해서 이것저것 판다고 한다.

3. 전자제품
Best Buy - 가전 제품 1위의 소매 체인이다.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고 무엇보다 물건이 많아서 언제나 원하는 제품을 구할 수 있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스토어라고 할 수 있다. :)
Radio Shack - Best Buy와 Circuit City와는 성격이 다른 가전 제품 체인이다. 일단 슈퍼스토어가 아니다. 동네 구멍가게처럼 작은 가게들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전화기, 네비게이터 등 작은 전자제품들을 비롯해서 부품, 설비 등 꼭 필요한 부속제품들을 구할 수 있다. 

4. 장난감, 취미
ToysRus - 명실공히 미국 최대의 장난감 체인이다. 큰 매장에 아기부터 어른까지 모두를 위한 장난감을 판다. 하지만 고급 제품이나 특이한 제품은 없다. 다양하지만 평범한 장난감들이 있다는 이야기.
BabysRus - ToysRus에서 런칭한 아기를 위한 슈퍼스토어. 아기를 위한 제품이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인지 아니면 아기를 데리고 다니기 좋게 하기 위함인지 대부분의 매장이 여유롭게 되어 있다. 아기 침대, 분유, 기저귀 등 생필품을 포함해서 아기옷, 아기보호를 위한 전자제품, 아기 장난감 등 아기에 대한 모든 것을 구할 수 있다.
BarnesNnobles - 서점의 슈퍼스토어다. 미국의 책값은 전반적으로 한국보다 비싸지만 이곳에서 세일하는 페어퍼백(하드커버가 아닌 작은 문고판)을 산다면 저렴하게 책을 구할 수 있다.
Dick's - 운동용품을 판다. 농구공, 신발에서 부터 골프채, 보트까지 다양하게 판다.
PETCO - 애완동물을 위한 슈퍼스토어이다.

5. 생활 및 식품
Wegman's (North East) - 동북부지역의 식료품 위주의 슈퍼스토어이다. The food what you feel good at이라는 모토를 걸고 유기농과 고급 식료품들을 "비싼" 값에 팔고 있다. 아기를 갖고 있는 우리집의 경우 아기 식재료는 눈물을 머금고 이곳에서 사고 있다.
Giant - 일반적인 식료품 슈퍼체인이다.
Bed, Bath & Beyond (BBB) - 침실과 화장실에 필요한 것들과 꾸미는 것들을 팔고 있다. 침구류와 화장실 용품들을 위주로 그 외에도 옷걸이, 선반, 장식품 등을 팔고 있다. 상품들의 품질이 대체로 좋은 반면에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6.  CVS, 약국
CVS - 약, 필름 인화, 먹을 것 등을 비롯해서 많은 것을 팔지만 우리나라 편의점처럼 24시간 하지는 않는다.
Seven Eleven - 24시간하는 편의점이다. 약과 함께 사진 인화 등도 처리해준다.
Walgreen's (IL) - 일리노이주에 있는 세븐일레븐과 유사한 분위기의 편의점겸 약국이다.
Rite Aid - 주로 약 위주로 이것저것 다양한 다른 것들을 파는 체인이다. 약을 구입하려면 이곳에 가는 것이 가장 선택의 폭이 넓다.

7. 패션, 백화점
TJ Maxx - 널리 알려진 브랜드를 통해 생산되는 옷이나 생필품 중 계절이 지나거나 어떤 경로를 통해 이곳으로 흘러들어온다. 이곳에서는 브랜드 의류를 반값에 구할 수 있다.
Macy's -  미국 최대 백화점 체인
Sears - 백화점
Bonton - 백화점

출처:usinlove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이름 날짜
4 우편정보 김선규 2010-04-17
» 미국의 슈퍼스토어들 알아보기 김선규 2010-03-18
2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 Costco 알아보기 김선규 2010-03-13
1 이민세관국 편지 내용 김선규 2010-03-12

Sun